본문 바로가기

정보

관심기사 2021.07.08목

  • 조선일보(2021.07.07) 삼성, LG 나란히 ‘어닝 서프라이즈'
  • 머니투데이(2021.07.05) "삼성·하이닉스 매출 1년새 16% 쑥"…날개 단 K반도체
  • 뉴스캐치(2021.07.06) 2021년 상반기 농식품 수출액 역대 최고실적 기록
    •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4% 증가한 41억 5천 4백만 불을 달성
    • 부류별로 보면 신선 농산물이 7.2억 불로 11.4%, 가공식품이 34.4억 불로 16.2% 증가
    • 시장별로는 기존 주력 국가(일본·중국·미국)와 신규시장(신남방·신북방·EU)에서 성장세가 지속
    • 주요 증가 품목 중 신선 농산물은 인삼류(120.9백만 불, 25.2%↑), 김치(86.8, 20.1%), 딸기(48.9, 24.9%), 유자차(25.2, 21.7%) 등
    • 가공식품은 면류(432.3, 9.5%), 과자류(282.5, 15.3%), 음료(255.2, 30.3%), 소스류(183.4, 26.2%), 쌀 가공식품(78.3, 25.5%) 등
    • 시장별로 살펴보면 미국과 중국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증가로 경제활동 재개 등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음료, 과자류, 커피류, 소스류 등의 수출이 증가했지만, 일본과 신남방 국가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건강식품과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늘어 인삼류, 김치, 면류, 쌀 가공식품 등이 증가
  • 조세일보(2021.07.06) 삼정회계법인, 매출 6200억원 달성…4년새 2배 증가
  • 매일경제( 2021.07.06) 기아(000270) 고수익 차량 판매가 이끄는 빠른 실적 개선
    • 2021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8조 5,900억원(+63.5% yoy), 영업이익 1조 3,757억원(+848.7% yoy) 전망
  • 매일경제(2021.07.06) 10억 이상 자산가 절반 "美 증시보다 한국이 유망"
    • 고액 자산가 중 상당수는 국내 주식시장이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보다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는 것으로
    • 특히 자산가 10명 중 6명은 올해 7~8월 증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국내 증시에서는 대형주, 해외에서는 기술주가 유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매일경제(2021.07.06) '성장정체' 삼천리, 수소발전서 새 금맥 캔다
    • 주력 사업인 도시가스만으로는 더 이상 성장이 어렵다고 판단해 수소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낙점하고 신사업 확대에 나선 것이다. 도시가스로 수소를 만들어 발전소에 제공하는 방식으로 기존 주력 사업과의 시너지도 노린다.
    • 계열사 삼천리ES가 지금까지 건설한 수소 발전소 규모는 284MWh(메가와트시·6월 기준)에 달한다.
    • 삼천리는 수소 발전 사업을 직접 운영할 특수목적법인(SPC) 지분을 확보하기도 했다.
    • 삼천리는 수소자동차를 위한 충전소 등 수소 인프라스트럭처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 현재 삼천리는 용인 에버랜드에 CNG·전기·수소 융복합 충전소 건설을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 어도비코리아(2021.06.18) 로블록스, 제페토 등 MZ세대를 사로잡은 메타버스 사례
    •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의식적으로 배우고 따라잡는 기성세대와 달리, MZ 세대에게 새로운 디지털 기술이란 신선하고 흥미로운 놀이이자 저절로 습득하는 문화에 가깝다.
    • 가상 디지털 공간에서 아바타를 내세워 사회적 관계를 맺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소비도 할 수 있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요즘 MZ 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디지털 신기술 중 하나
    • 이들에게 메타버스는 진짜 세상에서는 할 수 없는 것들을 가능하게 하는 '진짜보다 매력적인 가상 세계"
    • 로블록스
      • 현실의 한계를 뛰어넘는 즐거운 체험
      •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
      • 가장 큰 강점은 현실 세계와 같은 소통, 경제 활동, 취미 활동을 가상 세계에 모두 구현했다
    • 제페토
      • 네어버 Z가 제공하는 아바타 플랫폼
      • 가상공간에서 매력적인 자아를 구현하는 데 관심있는 10대 청소년을 중심으로 성장
      • 나와 닮았지만 좀 더 매력적인 3D 아바타를 만들고 내 공간을 꾸미고 사람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 K팝 스타 및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활발한 협업
      • 예)
        • 2020년 블랙핑크 가상 팬사인회를 열었고, 신곡 댄스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공개
        • 구찌. 제페토 가상공간에 구찌 빌라, 로블록스에는 구찌 가든
    • 발렌시아는 2021년 가을 룩북을 발표하며 메타버스 플랫폼인 스케치팹과 협업 진행
    • 구찌와 발렌시아가의 성공적인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처럼 내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메타버스 활용법을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삼성, LG 나란히 ‘어닝 서프라이즈'

 

www.chosun.com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심기사 2021.07.15목  (0) 2021.07.15
관심기사 2021.07.09금  (0) 2021.07.09
관심기사 2021.07.07수  (0) 2021.07.07
하이브, 나의 주식투자 기준으로 바라보면...  (0) 2021.07.01
6월 중간배당 기업. 올여름 57개 사  (0) 2021.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