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 생각

헛다리 짚다는 것은 이런 것인가 봅니다.

몇일전부터 갑작스럽게 차량에 있는 네비게이션 오류가 표시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잠시 되는 듯 보이더니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었습니다. 서비스센터까지 다녀왔지만 해결이 안되었는데, 의외의 원인을 찾아 해결했습니다. 그 경험을 공유하겠습니다.

차량에 오류메시지가 표시된다면 당황스럽죠? 일반적인 메시지는 엔진 오일 교환시기가 되었다든지, 겨울철에 차바퀴의 압력 체크 안내라든지 그 정도 였는데, 최근에 표시된 메시지는 전혀 새로왔습니다.

내비게이션 SD 카드 오류
내비게이션 SD 카드 제거했습니다.

이런 오류가 표시되더니 네비게이션이 동작을 하지않고 종료되는 것이었습니다. 몇 일을 가지고 다니다가 주말이 되어 시간이 되어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직원분이 친철하게 인사를 하고는 차량을 살펴봐 주었습니다. 덕분에 SD카드가 어디에 꽃혀있는지 알 수 있었구요. 친철한 것 까지는 좋았는데, 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해 줄 수 있는 오류가 아니라며 본사에 서비스를 요청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참고로. 제 차는 2019년 쉐보레 이코녹스 입니다.  

어쩔 수 없이 다음을 기약하고 운전을 하고 이동하다가 핸드폰의 충천을 위해 충천케이블을 연결하려고 하는데, 그동안은 보지 못했던 부분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케이블의 선이 벗겨져있는 부분이 있는 것이었습니다.

순간 "이것이 연관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에서 케이블을 빼 보았습니다. 잠시 후 네비게이션이 정상적으로 화면이 열리면서 현재 위치까지 표시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상황을 보며 원인을 잘못 짚었네. 이게 바로 헛다리 짚는 것이구나. 
내가 살아가면서도 이렇게 할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짜 원인을 모르면 잘못 판단하고 엉뚱한 행동에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열린 사고를 가져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혹시 당황스런 상황에 겪을 경우가 생기면 너무 문제나, 기존에 알던 생각에서 잠시 벗어나 바라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행복하시기 바랍니다.